코세아 병원코디네이터 학원 로고

교육과정

병원코디네이터 업무

병원코디네이터의 전망

  • 대 고객 서비스상담, 불만족 관리, 예약업무, 접수-수납 관리 등의 고객 응대 관리 진료 스케쥴 관리
  • 진료 스케쥴 관리의사가 진료에 전담할 수 있도록 진료계획 및 스케쥴 전담 관리
  • 직원 친절 서비스 교육병원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병원 직원들에게 친절 마인드 교육 실시
  • 병원 환경 개선조명, 고객 동선, 대기 장소 등의 병원 환경을 고객 편의를 고려해 조정
  • 병원 이미지 개선고객 설문 조사, 직접 분석 등을 실시해 총체적인 이미지 개선
  • 병원 안내 및 홍보병원의 홍보와 관련된 구체적 업무 기획 및 실행
  • 내부 고객 만족도 개선병원 직원의 고충 처리, 직원 화합 방안 마련
  • 경쟁 병원의 경쟁력 비교 분석 실시설문 조사, 경쟁사 방문 등을 통한 경쟁 병원의 환경 분석 실시

병원코디네이터의 전망

의료계 뉴 패러다임을 알고 리더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팀 내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리더로서 직원들의 핵심 역량 파악과 채용, 평가 등을 통해 내부 고객의 Loyalty를 창조하여야 한다.
효과적으로 팀 커뮤니케이션을 이끌고 고객, 직원, 원장님과의 일대일 상담에 능숙하여 팀워크의 연결고리로서의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
병원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항상 병원 서비스를 재평가하고 병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뱅크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고객 응대 부문별 프로토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Flow Chart, 전략적인 진료 약속 관리 지침 등을 작성하여 우리 병원만의 고객 관리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여야 한다.
고객의 치료 동의율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우리 병원의 Royal 환자 분석 및 보답 프로그램 실시 방법 등을 연구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이어야 한다.
타 병원의 벤치마케팅을 통해 병원 경영 컨설턴트로서 우리 병원에 꼭 맞는 서비스를 개설하여 우리 병원 진료 팀의 가치를 창조하는 리더십을 발휘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