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아 병원코디네이터 학원 로고

교육과정

병원코디네이터 종류

병원코디네이터의 종류

  • 진료 코디네이터병원 전체 진료실 환경과 분위기 관리, 진료실 내에서 이루어지는 진료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업무
  • 상담 코디네이터상담실의 환경과 분위기를 관리하고 개별 고객에게 예상 진료에 대한 상담 및 치료비, 향후 진료 등 전반적인 상담을 하며 환자의 심리상태를 파악. 진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 시켜줌으로서 치료 전후의 전체적인 상담을 통해 치료 결정을 유도하는 역할
  • 리셉션 코디네이터수납과 예약 업무, 전화 응대 및 상담을 하며 내원 환자에게 서비스하는 역할
  • 이미지 코디네이터병원 내 깔끔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위한 병원의 이미지 컨설팅
  • 마케팅 코디네이터의료계 시장조사와 고객분석을 통한 병원 내·외부 마케팅을 기획하고 관리. 병원의 문제점 파악, 고객서비스의 질을 관리하는 역할
  • 서비스 코디네이터진료외적인 서비스에 관계된 모든 일을 관리, 이에 고객들이 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절차와 환경을 관리하는 역할
  • 통역 코디네이터외국인 환자 내원에 따른 치료의 전반적 조망, 의료진과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유도
  • 텔레마케팅 코디네이터전화를 통한 지속적인 고객관리, 치료효과, 측정 및 개선 전략 도출, 고객 예약 관리
  • 재무 코디네이터병원의 재무관리, 세무관리, 보험관리, 연간 사업 계획 수립과 실행 및 관리

병원 과별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