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아 병원코디네이터 학원 로고

교육과정

병원실장과정

교육개요

기본적인 교육과정에 장, 단점을 보완하여 심도있는 프로그램 진행으로 맞춤형 고급인재양성을 목표로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직업관 및 업무 수행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여 보다 미래지향적인 병원이 선호하는 인재양성에 이바지하고자 함.

교육장점

  • 병원 코디네이터의 실무 능력 과정 및 마케팅 능력 향상
  • 중간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 업무 능력 향상

커리큘럼

일정 교육과목 교육내용 요일 시간
1주차 병원 실장의 역할 및 마인드 오리엔테이션(과정안내/자기소개)
6H
12:00~18:00
병원 실장의 역할 및 비전
병원 실장의 이미지메이킹과 마인드 관리
의료 서비스 경영 실무 의료 서비스 경영의 뉴 패러다임
국내외 의료기관 서비스 경영 사례 분석
2주차 의료 서비스 마케팅 실무
A to Z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이해
5H
12:00~18:00
병원(환자)고객 감각 이해하기
의료 서비스 마케팅의 기둥 S.T.P와 마케팅 믹스의 기초
내·외부 마케팅의 분류와 특징, 이해
내부 마케팅의 중요성, CRM을 넘어 CEM으로
3주차 병원 실장의 상담 실무 상담의 Process [상담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꾸자]
6H
12:00~18:00
고객 심리 및 행동 유형 분석
고객 유형별 상담 커뮤니케이션
Yes 를 이끌어내는 상담 전략
상담의 실제 [온라인/전화상담/상담 메뉴얼 제작]
병원의 수익을 높이는 상담 고객 관리 방법
4주차 인적 자원 관리 리더와 팔로우
7H
11:00~18:00
인적 자원의 체계적인 관리 기법
효율적인 조직 활성화 전략
배려와 존중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서비스 코칭 기법
원내 서비스 강의 실무